안동 하회마을, 부용대, 병산서원 다녀왔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회마을 입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회마을에도 교회가 있더군요!!!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지도에 기와집으로 그려져있던데... 가볼걸 그랬습니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회마을에도 선거벽보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붕위에서 광합성?중인 고양이...고양이 까지도 조선시대 고양이처럼 생겼습니다(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양이가 불에 탔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밤중에 불이 켜질 모습이 궁금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애 유성룡 선생 댁 앞에 엘리자베스2세가 심은 나무입니다. 뭐 썩 맘에 들진 않네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큰 기와지붕은 끝부분에도 기와가 있더군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근데 왜 있는걸까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궁이도 꼭 주방에만 있는게 아니더군요;이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건물이 크다보니 그런가 봅니다..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도 고양이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벼락이 떨어진 나무입니다.. 대추나무였다면 벌써 도장으로 만들어 졌을텐데 말이죠..ㅎ (동생의 깜짝 출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밌게 연출이 될까 했는데..별로 재미없게 나왔습니다...ㅋ 제 동생 눈이 어디로 간지 모르겠네요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회마을을 내려다 볼수 있는 부용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밖으로 나오는 강둑입니다. 나룻배가 운행을 안해서 차를 타고 빙 둘러서 부용대로 가야합니다...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용대를 오르는 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속이 꽤나 빠르더군요. 물은 정말 맑고요! 아무래도 낙동강 상류이다 보니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노라마로 촬영했습니다. 안습의 비네팅..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산서원입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의 저자가 극찬한 건축물이라네요~ 하지만! 나는 봐도 모르겠다는거~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늘이 아름답군요~ 하지만 안습의 비네팅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리오너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 보수를 한건지 원래 그런건지..나무 땟갈이 끝내주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대루 라고 불리는.. 일종의 강당이랄까요? 아마도 이 건축물이 병산서원이 건축학적 극찬을 받는것 같습니다..정말 멋집니다! 파노라마로 찍은 사진도 있지만 만대루의 아름다움이 안찍는것만 못하게 찍혀서 올리지 않습니다..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눈을 찾을수 있군요~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대루에서 바라본 경치입니다..여름에 강바람을 맞으며 앉아있으면 정말 신선이 부럽지 않을것 같습니다..처마때문에 경치가 좁아 보이네요..역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좁은 사진에 담아내기는 힘들군요..네 맞습니다..제 실력이 부족한거죠 뭐...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된 안동찜닭을 먹기위해 온 안동시장 찜닭 골목입니다. 대구의 서문시장도 곧 이런 모습으로 바뀌겠네요~


대구의 짝퉁 안동찜닭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카라멜?을 넣는다고 다 안동찜닭이 아니라구요!!
지금까지 먹어본 찜닭중에 최고였습니다!
찜닭만 먹기에도 충분히 가볼만 했던것 같습니다;;ㅋㅋㅋ

안동에 뭐 볼게 있겠느냐 싶었는데...
역시 하회마을에서는 인재가 많이 배출될수 밖에 없는 뛰어난 자연환경을 볼수 있었고,
병산서원에서는 건축학도를 꿈꾸는 저에게 많은것을 보여준것 같습니다...ㅎㅎ
찜닭의 맛은 최고였구요~乃 ㅋ

시간나실때 한번쯤 가보실만 하겠습니다!
다만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엔 시기가 너무 늦어 아쉬웠습니다...

다음주엔 주산지를 가볼까 합니다...^^
And